나고야는 도쿄와 오사카 사이에 위치한 일본 중부 최대 도시로, 상대적으로 관광객이 적고 여유로우면서도 알찬 여행지를 품고 있는 도시입니다. 특히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 매우 적합한 도시인데요.
그 이유는?
✔️ 이동 동선이 짧고,
✔️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으며,
✔️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형 명소가 많기 때문입니다.
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 동반 가족여행자들이 실제 많이 방문하고 만족한 코스를 기준으로, 나고야에서 2박 3일 기준 추천 일정을 짜드릴게요.
🎯 유모차 이동, 낮잠, 식사 고려한 현실적 구성도 포함!
🚅 아이들이 열광하는 실물 전시 철도 박물관!
JR이 운영하는 박물관으로, 신칸센부터 증기기관차, 리니어 모형까지 전시되어 있으며, 운전 시뮬레이터, 객차 내부 체험, 미니 열차 탑승 코너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가득합니다.
✅ 실제 후기: “아이들이 기차에서 안 나가려 함”, “엄마아빠도 신기해서 같이 열광함”
리니어 철도관 옆 쇼핑몰에는 키즈 의자와 유아식 제공 매장도 있음.
또는 근처 AEON 몰에서 식사 & 기저귀 교환 등 편의시설 이용 가능
✅ 유모차 가능, 도심 속 가벼운 산책 & 휴식 코스로 적합
🛠️ 진짜 기계와 기술을 만져볼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
🎨 접시나 컵에 아이가 직접 그림 그리는 도자기 체험
🦁🐧 나고야의 자랑, 일본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동식물 공원
✅ 놀이공원과 동물원이 결합된 느낌
✅ 유모차 대여 가능, 키즈 화장실 완비
🎡 나고야항 근처에 위치한 대형 레고 테마파크
▶ 오전 일찍 입장 후 13시~14시경까지 즐기고 공항으로 이동하는 일정 가능
👘 일본 분위기 물씬 나는 소소한 쇼핑 거리
나고야는 전반적으로 유모차 친화적인 도시입니다.
단, 히가시야마 동물원이나 오픈형 테마파크는 경사와 넓은 동선이 있어 가벼운 유모차 또는 슬링 병행 추천!
가족여행 일정은 1일 2~3코스 + 충분한 쉬는 시간이 핵심입니다.
또한, 비 오는 날 대안 장소로 실내형 박물관, 백화점 키즈플로어 등을 함께 체크해두면 날씨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.
주부 센트레아 국제공항 ↔ 나고야 시내는 다음과 같이 이동 가능합니다:
✅ 공항 도착 or 출발 시간 여유 있게 계획해두면 아이들도 덜 피로해하고 여행 마무리도 여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.
앱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업데이트 중이라 실행이 지연되거나,데이터를 아껴야 할 상황인데 Wi-Fi도 아닌데 몰래 앱이…
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검색한 제품이 다른 앱이나 SNS에서 바로 광고로 뜨는 경험, 한 번쯤 해보셨죠?이는 대부분…
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너무 뜨겁게 달아오르는 순간, 한 번쯤 경험하셨을 거예요.특히 여름철이나 게임, 영상…
갤럭시 스마트폰을 초기화(공장초기화) 하려는 이유는 다양하죠.속도 개선, 중고 판매, 오류 해결, 기기 교체 등… 하지만…